본문 바로가기

모형/제작기

T-90A 제작기

Meng 사의 T-90A 아이템은 몇년 전 출시 때 엄청난 인기를 끌었죠.



멋진 박스아트부터 제품 자체도 정말 훌륭했으니까요.

유명한 분들의 작례도 많고, 제가 프라를 처음 시작할 때 그 분들 작례 보고 정말 너무 멋져서

나도 저렇게 잘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제작기래봐야 제가 뭘 제작기로 남길 게 있겠냐마는,

몇 가지 생각나는 점들을 폰 사진으로 찍어서 남겨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메탈 포신에 서페 올리고 작업해주니, 포신 무게 때문에 앞으로 기울어집니다.

포탑 뒤쪽에 이것저것 넣어서 무게 균형을 맞춰줘야 합니다.



그냥 아래를 미리 작업하고 나서 마스킹하고 나머지 작업하는 게 편합니다. 궤도를 미리 도색해서 끼워뒀죠.




블랙 앤 화이트 기법을 아직까지는 잘 모르는 상태여서 항상 서페만 이렇게 해주곤 했죠.

이러고 나서 묽게 도색하지 않으면 아무런 효과가 없긴 합니다.

아예 효과가 없진 않았지만 이제 앞으로는 방법을 알았으니 제대로 해보려고요.




기본도색만 마친 상태



필터링과 워싱을 해봅시다.





대충 이 정도입니다. 그럭저럭 무난하네요.


Meng사의 키트가 맘에 안 드는 것이 부품간 접착해 놓은 게 튼튼하지 않습니다.

타미야는 일단 접착해놓으면 잘 안 떨어지는데 Meng은 디테일 신경쓰다 보니 내구성이 약한 것 같기도 하네요.

제작기는 여기까지 하고 완성작은 완성작 카테고리에 올려보겠습니다.